제프 베이조스 세계에서 가장 큰 온라인 소매업체 중 하나인 Amazon의 설립자이자 전 CEO인 미국의 기업가이자 사업가입니다. 1964년 뉴멕시코 주 앨버커키에서 태어난 베조스는 월스트리트에서 경력을 시작하기 전 프린스턴 대학에서 컴퓨터 과학과 전기 공학을 공부했습니다.
1994년, 그는 시애틀에 있는 차고에서 아마존을 출시하기 위해 직장을 떠났습니다. 초기의 회의와 좌절에도 불구하고 베이조스는 모든 종류의 제품과 서비스를 위한 원스톱 온라인 상점을 만들겠다는 자신의 비전을 고수했습니다. 오늘날 아마존은 전 세계 수십억 명의 고객과 직원을 보유한 세계적인 거물이며, 베조스는 그의 세대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리더 중 한 명으로 널리 간주됩니다.
아마존 외에도, 베조스는 우주 탐사 회사인 블루 오리진과 미국의 주요 신문인 워싱턴 포스트를 포함한 다른 벤처 기업들도 추구했습니다. 베조스는 다른 프로젝트와 자선 활동에 집중하기 위해 2021년 아마존 CEO에서 물러났습니다.
"지혜가 풍부하지 않은 사람과 어울리기에 삶은 매우 짧다."
그는 많은 지혜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기에는 인생은 너무 짧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그는 우리 자신을 그렇지 않은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낭비하는 것보다, 공유할 좋은 조언과 지식을 가진 사람들로 둘러싸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었습니다. 이말은 우리가 친구들과 지인들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우리가 성장하고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사람들을 찾는 것의 중요성을 상기시켜줍니다.
"두 가지 종류의 회사가 있다. 고객에게 더 많이 받기 위해 일하는 회사와 덜 받기 위해 일하는 회사 중에 우리는 후자가 될 것이다."
그는 두 가지 종류의 회사가 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아마존이 가능한 최고의 가격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로부터 덜 얻으려고 노력하는 종류의 회사가 되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이 견적은 아마존이 고객 만족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가격을 낮게 유지하고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합니다.
"당신 회사의 이익률은 우리 회사에는 기회이다."
그는 그의 회사가 다른 회사들의 이윤을 아마존의 기회로 본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즉, 아마존은 경쟁사보다 낮은 가격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하므로 이익률이 잠식될 수 있지만 아마존이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당신이 굳건히 버티지 못하면 빠르게 실험을 포기할 것이다. 당신이 유연하지 않다면 벽에 머리를 박을 뿐, 문제를 풀 다른 해결책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그는 문제를 실험하고 해결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확고하고 유연한 것은 중요한 자질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만약 여러분이 목표에 전념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계속 시도하려고 한다면, 여러분은 너무 쉽게 포기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동시에, 만약 여러분이 새로운 아이디어에 개방적이지 않고 무언가가 효과가 없을 때 여러분의 접근법을 기꺼이 바꾼다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할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멋진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30%의 시간을 투자하고, 알리기 위해 70%를 사용했다면, 새로운 시대에는 그 반대다."
그는 과거에 기업들이 제품을 실제로 만드는 것보다 홍보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소비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시대에, 그는 홍보에 대한 강조를 덜하면서, 훌륭한 제품과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이는 기업 운영 방식의 변화를 반영하며, 품질과 혁신에 더욱 중점을 둡니다.
"비판받는 것을 두려워한다면,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된다."
그는 비판을 두려워한다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쉬운 일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행동을 취하고 여러분의 목표를 추구하는 것은 항상 다른 사람들로부터 비판과 피드백을 받을 것이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여러분이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보장합니다. 이말은 비록 그것이 도중에 비판에 직면하는 것을 의미하더라도 용감하고 위험을 감수하도록 우리를 격려합니다.
"빛나는 것은 지속하지 않기 때문에, 회사는 빛나는 것에 빠지지 말아야 한다."
그는 기업들이 종종 지속되지 않기 때문에 새롭고 트렌디한 아이디어나 기술에 주의를 빼앗기는 것을 피해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기업들이 단기적 흐름을 쫓기보다는 탄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장기적인 전략에 투자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이말은 우리에게 정말로 중요한 것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고, 일시적인 유행이나 산만함에 사로잡히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다른 회사들이 무엇을 하는지 시장조사를 해야 한다. 세상과 동떨어져 있으면 안 된다. "저거 베껴야 하겠다" 하지 말고, "저거 괜찮은데. 저거를 보고 영감을 받아서, 무엇을 만들어 볼까?"라고 생각해서 당신만의 유일한 색깔을 만들어라."
그는 시장 조사를 하고 다른 회사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연구하는 것이 귀중한 영감의 원천이 될 수 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또한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성공적인 사업을 구축하기 위해 독특하고 독특한 무언가를 만드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말은 기업가들이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우는 것과 자신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것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도록 장려합니다.
"장기적인 목표를 지향한다면 소비자와 주주의 이익은 일치하게 된다."
그는 기업들이 장기적인 목표를 우선시할 때 고객과 주주 모두에게 윈-윈 상황을 만들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기업은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데 집중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주주에게 이익이 되는 지속 가능한 이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이말은 비즈니스에 대한 전략적이고 전향적인 접근 방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경쟁자만 바라본다면, 경쟁자가 무언가 새로운 것을 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고객에 집중하면 선구자가 될 것이다."
그는 기업들이 경쟁자들보다 고객들에게 집중해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기업은 고객의 요구와 선호를 이해함으로써 업계의 선구자로서 차별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말은 고객 중심적 사고의 중요성과 사후 대응보다는 사전 대응의 가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굉장한 것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면, 고객은 서로서로 이 경험을 이야기한다. 입소문은 강력한 것이다."
그는 훌륭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면 강력한 입소문 마케팅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고객이 회사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할 때, 그들은 자신의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가능성이 더 높으며, 이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충성스러운 추종자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말은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싶어하는 기억할 만한 경험을 만드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른 제약들과 마찬가지로 넉넉지 못한 여건이 혁신을 추구한다고 생각한다. 비좁은 상자에서 탈출할 방법은 빠져나갈 방법을 발명하는 것뿐이다."
그는 제약이 실제로 혁신과 창의성을 주도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한계나 빡빡한 조건에 직면했을 때, 사람들은 틀 밖에서 생각하고 새로운 해결책과 아이디어를 생각하도록 강요 받습니다. 이말은 당면 과제를 수용하고 혁신과 개선의 기회로 활용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회사 문화의 일부는 경로 의존적이다. 그것은 길을 따라가며 배우는 교훈이다."
그는 회사 문화가 종종 회사가 오랜 시간 동안 걸어온 길에 의해 형성된다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비즈니스가 성장하고 발전함에 따라 고유의 고유한 문화와 가치를 개발하게 되며, 이는 비즈니스 성공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말은 회사의 역사와 문화와 가치를 형성하는 과정에서 배운 교훈을 인식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발견에는 항상 뜻밖의 재미가 있다."
그는 예상치 못한 발견이 종종 혁신 과정의 자연스러운 부분이라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회를 탐색할 때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는 예상치 못한 통찰력이나 결과를 발견할 가능성이 항상 있습니다. 이말은 혁신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불확실성을 수용하고 예상치 못한 발견을 받아들이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겐 18년간 아마존을 성공으로 이끈 3가지 전략이 있다. 고객을 우선 생각하고, 발명하고, 인내하자."
그는 회사의 성공을 세 가지 핵심 전략, 즉 고객 집착, 혁신, 그리고 지속성 덕분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마존은 고객의 요구와 경험을 우선시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명하고 개선하며, 도전과 좌절을 견뎌냄으로써 지난 수년간 강력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이말은 비즈니스 성공과 성장을 촉진하는 데 있어 이러한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업은 계속해서 젊어져야 한다. 고객이 당신과 함께 늙어간다면 당신은 Woolworth가 될 것이다."
그는 기업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관련성과 성공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와 선호도에 맞춰 비즈니스를 조정하고 성장시키지 못하면 시대에 뒤떨어져 고객 기반을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이말은 오늘날의 빠른 비즈니스 환경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민첩성을 유지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가장 끔찍했던 경험은 은행에서 사람들에게 ‘휴가를 즐기기 위해 집을 두 번째로 저당 잡혀라’고 광고하는 것을 본 것이었다. 악마처럼 돈을 벌어선 안 된다."
그는 고객의 안녕보다 이익을 우선시하는 일부 기업의 비윤리적 관행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그는 은행들이 사치스러운 휴가에 자금을 대기 위해 사람들에게 빚을 지도록 장려하는 예를 들었으며, 이는 그가 걱정스럽고 도덕적으로 의심스럽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말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윤리적으로 고객의 행복에 초점을 맞추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이 놀랍지 않다면 최고의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더라도 중요하지 않다. 아무도 알아봐 주지 않는다."
그에 따르면, 훌륭한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갖는 것만으로는 성공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합니다.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그들을 끌어들이는 설득력 있는 이야기를 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이말은 비즈니스 성공에서 효과적인 마케팅과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위험한 것은 진화하지 않는 것이다."
그는 개인과 기업이 끊임없이 진화하고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그가 보기에, 진화에 실패하는 것은 위험하고 정체나 진부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말은 개인적인 맥락과 전문적인 맥락 모두에서 유연성과 지속적인 개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시장 리더십은 높은 매출, 높은 수익성, 더 빠른 자본 속도, 그리고 이에 상응하는 투자 자본 수익률로 변환될 수 있다."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는 것은 매출 증가, 더 높은 이익, 더 빠른 성장, 더 나은 투자 수익과 같은 이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시장 주도권은 종종 더 강력한 경쟁력과 고객 수요의 더 큰 몫을 차지할 수 있는 능력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시장 주도권을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혁신, 고객 집중 및 전략적 투자가 필요합니다.
"비평가를 용인할 수 없다면 아무것도 하지 마라."
이말은 비판이나 부정적인 피드백을 두려워한다면 위험을 감수하거나 새로운 것을 시도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는 비판을 완전히 피하는 것보다 비판에 개방적이고 개선에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해, 비판은 성장과 성공의 필수적인 부분이고, 그것을 피하는 것은 여러분의 발목을 잡을 뿐입니다.
"실험을 일 년에 두 배로 늘리면, 창의력이 두 배가 된다."
이말은 수행하는 실험의 수를 늘리면 더 큰 창의성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구체적으로 베조스는 매년 실험 횟수를 두 배로 늘리면 창의력도 두 배로 증가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이는 모든 분야에서 진보와 성공을 견인하는 데 있어 지속적인 실험과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잘 진행되는 일만 하겠다고 결정하면, 당신은 많은 기회를 테이블에 놓아두고 떠나는 것과 다름없다."
그는 현재 비즈니스에 효과가 있는 것에만 집중하면 더 큰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는 다른 기회를 놓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는 위험을 감수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이 성장과 혁신에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호황기에 사람들은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하기 굉장히 어렵다."
그는 번영하는 시기에, 사람들은 그들의 우선순위에 집중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어서, 그들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고 믿습니다. 그는 특히 경제 성장기에 성공하기 위해 무엇이 중요한지에 집중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용 가능한 기회의 풍부함에 주의를 빼앗기지 않고 규율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열심히 일하고 즐기면서 역사를 만들어 가자."
그는 그의 팀이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목표를 향해 열심히 노력하도록 격려합니다. 그는 또한 그들이 그들의 일을 즐기고 변화를 만드는 것에 열정을 느끼기를 원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은 역사를 만들고 함께 위대한 일들을 성취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업 계획도 현실과 부딪히는 순간에 살아남지 못한다. 현실은 언제나 변화무쌍하다. 계획은 계획일 뿐이다."
제프 베조스는 사업 계획이 중요하지만 현실이 끊임없이 변화하기 때문에 확정된 것은 아니다. 그는 성공의 열쇠는 변화와 도전이 발생할 때 적응하는 능력이라고 제안합니다. 궁극적으로 계획은 시작점일 뿐이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유연하고 대응력이 뛰어난 것은 비즈니스에 달려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에게 집요하게 집중해야 한다. 우리의 목표는 세계에서 가장 고객 중심적인 회사가 되는 것이다."
그는 비즈니스에서 고객 중심이 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것이 성공의 열쇠이며 그의 회사의 목표는 세계에서 가장 고객 중심적이 되는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집중함으로써, 그는 회사가 장기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고객의 구매 결정에 도움을 준다면 더 많이 팔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더 많은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구매 결정을 돕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고객의 요구에 우선순위를 부여함으로써 아마존은 신뢰와 충성도를 구축하여 매출과 수익 증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 경험과 만족에 대한 집중은 아마존 성공의 핵심 요소입니다.
"최고의 고객 서비스는 고객이 당신에게 전화할 필요도, 이야기할 필요도 없다. 그냥 작동한다."
그는 고객이 회사에 연락할 필요가 없을 때가 최고의 고객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회사가 일을 잘하고 있다면 고객이 별도의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아마존이 고객 서비스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높은 기준입니다.
"고객은 초대 손님이고 우리는 주최자다. 고객 경험의 모든 면을 매일 조금씩 개선하는 것이 우리의 일이다."
그는 고객은 손님과 같고 회사는 고객의 호스트라고 생각합니다. 회사의 책임은 고객 경험의 모든 측면을 매일 개선하는 것입니다. 그는 고객의 요구를 회사가 하는 모든 일의 최전선에 두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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