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양명언/지혜와 철학

예술과 문화에 대한 영감을 주는 앙드레 말로의 명언

by 쟈니박 2023. 6. 8.
반응형

앙드레 말로는 저명한 프랑스 작가, 모험가 및 정치가였습니다. 1901년 11월 3일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나 1976년 11월 23일 프랑스 크레테유에서 세상을 떠났다. 앙드레 말로는 다양하고 영향력 있는 경력을 쌓았으며 문학, 예술, 정치 및 문화 문제 분야에서 상당한 공헌을 했습니다. 작가로서 앙드레 말로는 혁신적이고 철학적인 접근 방식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정복자"(1928), "인간의 운명"(1933), "왕의 길"(1930)을 포함하여 여러 찬사를 받은 소설을 저술했습니다. 이 작품들은 인간의 운명, 혁명, 인간 존재의 복잡한 본성과 같은 주제를 탐구했습니다. "인간의 운명"은 1933년 권위 있는 Prix Goncourt 문학상을 받았습니다.

그의 문학 추구 외에도 앙드레 말로는 열렬한 예술 애호가였으며 문화 유산을 보존하고 홍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1959년부터 1969년까지 프랑스의 문화부 장관으로서 그는 문화 정책의 중대한 개혁을 시작했으며 역사적 기념물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는 예술적 보물의 보존을 적극적으로 옹호했으며 르아브르에 있는 앙드레 말로 현대 미술관과 같은 문화 기관을 설립했습니다.

앙드레 말로의 모험심은 또한 그를 먼 땅을 탐험하도록 이끌었습니다. 1920년대와 1930년대에 그는 인도차이나 원정에 참여했고 중국 국공내전을 직접 목격했다. 이러한 경험은 그의 문학 작품에 영향을 미쳤고 인간 조건과 정치적 격변의 영향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켰습니다. 평생동안앙드레말로는지적통찰력과예술적공헌으로유명한복잡하고영향력있는인물로남아있었습니다.그의글,문화적노력,정치적참여는계속해서생각을고취하고자극하여프랑스문학과문화사에서중요한인물이되었습니다.


인간은그가생각하는것이아니라그가숨기는것이다.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차이는 종종 더 나은 능력이나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 아니라 자신의 아이디어에 내기를 걸고 계산된 위험을 감수하고 행동하는 용기이다.


가장 큰 미스터리는 우리가 물질과 별 사이에 무작위로 던져졌다는 것이 아니라, 이 감옥 안에서 우리의 무(無)를 부인할 만큼 강력한 이미지를 우리 자신으로부터 끌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문화는 모든 형태의 예술, 사랑, 사상의 총합이며, 수세기 동안 인간을 덜 노예화할 수 있게 해주었다.


인간은 사물이 아니라 드라마이고, 주체가 아니라 프로젝트이며, 존재가 아니라 생성이다.


21세기는 종교적이거나 전혀 그렇지 않을 것이다.


명령하는 것은 봉사하는 것이며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예술은 현실 세계 외에 더 인간적인 세계를 창조하려는 노력이다.


예술은 반항이다. 예술은 세상으로부터의 도피처이자 세상을 반성하는 수단이기도 하다.


현명하게 생각하고 어리석게 행동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이다.


예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받은 것을 돌려주는 것이다.


우리가 예술에서 추구하는 것은 감정의 강렬함을 얻을 수 있는 대상, 누군가가 만든 것이다.


인간은 자유로 정죄를 받았나니 이는 세상에 던져지면 자기가 행하는 모든 일에 책임이 있음이라.


자유의 첫 번째 행위는 우리가 단순한 사물이 아님을 인식하는 것이다.


예술의 목적은 사물의 외양이 아니라 내적 의미를 표현하는 것이다.


문명을 알기 위해서는 그 기술을 감상해야 한다.


문화는 마음과 정신을 넓히는 것이다.


인간이 위대한 것은 인간이기 때문이 아니라 인간 그 이상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예술은 한 인간에서 다른 인간으로 가는 최단 경로이다.


예술가는 특별한 종류의 사람이 아니라, 각자가 특별한 종류의 예술가이다.


예술은 창작자와 관람자의 만남이다. 그것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대화이다.


세상은 책과 같아서 여행하지 않는 사람은 한 페이지만 읽는다.


사랑에서와 마찬가지로 예술에서도 본능이면 충분하다.


예술은 인간 자유의 궁극적인 표현이다.


과거는 외국이다. 그들은 그곳에서 일을 다르게 한다.

 

반응형

댓글